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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님 하나로 브랜드를 이끄는 그들의 5가지 컨셉 전략 'Still Here'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16일






매번 새로운 것, 신선한 것을 찾고, 반응하는 요즘, 브랜드가 한가지의 주제로 꾸준히 사랑받기는 참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가지 주제에 정말 진심이거나, 진전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죠.


뉴욕에서 데님을 주제로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Still Here’이 트렌디한 데님 브랜드로 사랑받는 이유와 그들만의 브랜드 전략이 궁금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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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ntage Inspired denim brand’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Still Here의 소호 매장은 자연스럽게 시간이 흘러 부식된 것만 같은 인더스트리얼 감성의 빈티지한 외관을 한 채 자리하고 있습니다. ‘Still Here Cafe’라는 이름으로 매장 앞에 작게 놓아둔 테이블과 체어에서는 그들이 제안하는 캐주얼한 라이프 스타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희는 매장을 들어서기 전, 문턱에 적힌 조심하라는듯 무심하게 적어둔 ‘OH, HEY’라는 문구에서 위트 있는 데님 브랜드임을 직감 했던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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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ll Here는 이런 쿨하고 위트 있는 에티튜드로 시그니처 제품인 데님팬츠를 선보입니다. 우리도 사실 옷장속에 저마다의 이유를 가진 조금씩 디테일이 다른 데님 팬츠를 2-3개정도 가지고 있잖아요. 이들은 우리처럼 조금씩 다른 데님팬츠의 디테일의 차이를 알고 있고 또 중요시하는 섬세한 브랜드인건 분명합니다. 시그니처 제품인 데님을 6가지 디자인으로 구분해 선보이기 때문이죠. 여기에 그들의 위트를 더해 각 6가지의 제품들은 디자인에 어울리는 귀여운 이름도 가지고 있습니다.


저마다의 의미를 가지고 구분된 데님팬츠는 TATE, CHILDHOOD, COWGIRL, SUBWAY, RAE, CUTOFFS 이렇게 6가지의 이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데님 팬츠를 뻔하지 않게 소개하는 6가지 전략이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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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stillhere.nyc


가장 먼저 STILL HERE의 첫번째 시리즈로 베스트셀러로 자리하고 있는 TATE는 빈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답게 하이라이즈 크롭 웨지핏을 특징으로 합니다. 다음으로 뻔하지 않은 이름과 제품 디테일로 제 눈을 사로잡은 데님라인의 이름은 ‘CHILDHOOD’ 였어요. 귀여운 이름에서 연상 가능하듯 청바지가 몸에 달라 붙지 않게 제작된 ‘Anti Fit’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들은 다르게 말해 ‘Original Cool girl Jean’이라고 소개하기도 하는데 헐렁한 핏의 캐주얼하고 쿨한 데님 팬츠를 입은 주근깨 있는 귀여운 소녀가 연상되는건 저희만이 아닐거란 생각이 듭니다. 핏으로만 차이를 두기보다 디자인 디테일에서도 차이가 분명한 CHILD HOOD 라인은 Cool Girl의 취향에 맞게 레인보우 스트라이프 디자인, 그린 컬러의 스티치 디자인 등 귀엽고 위트 있는 디테일들이 덧대져 발랄한 디자인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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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credit @still here


넓지 않은 스틸히어 소호 매장에 처음 들어서면 한눈에 Cash Counter가 보이는데요. 감각적인 스타일의 스탭이 서서 인사를 건내는 Cash Counter 벽면에는 알록달록한 컬러와 함께 여섯개의 글씨가 각각 배치된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그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데님의 이름도 눈에 띄죠. 오브제에서도 그들의 시그니처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녹여 오프라인 공간을 디자인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좁은 매장의 한 벽면을 크게 자리하고 있는 선반에는 이 시그니처 6가지 데님 라인을 나누어 디스플레이 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제품에 작게 수놓여진 스틸히어의 존재감을 작지만 쿨하게 어필하는 ‘SH’라는 귀여운 스티치는 스틸 히어 제품을 마주한 고객들에게 한번 더 미소를 띄게 합니다.


이렇게 제품별 특징을 분명하게 나누어 그에 어울리는 이름, 디자인 디테일을 완벽하게 설계하고 여기에 그들의 위트 한스푼을 더한 스틸히어의 전략. 이 쿨하면서도 확실한 제품의 컨셉은 스틸히어의 데님 팬츠가 시그니처 라인으로 자리 잡은 이유, 또 뉴욕 현지인들에게 스틸히어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KEYWORD

뉴욕 로컬 브랜드, 데님 브랜드, 한가지 주제로 브랜드를 전개하는 전략, 브랜드 컨셉 전략


BRAND INSIGHT

한가지 주제로 사랑을 받기까지는 여느 브랜드보다 훨씬 더 깊은 고민이 필요하며 제품 라인의 확실한 컨셉과 구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명확한 컨셉과 디자인으로 고객을 자연스럽게 설득해야 합니다.




소비의 가치가 느껴지는 브랜드를 만듭니다.

CHLOE AND PAUL




Newyork Journal


Directed by Chloe Park Edited by Cine 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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